국민 지원금 온라인 신청 방법
국민 지원금 온라인 및 오프라인 신청 방법
이전의 재난 지원금 신청했던 방식과 같은 방법으로 코로나 상생 국민 지원금 신청방법도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며, 지급시기, 지급대상자, 지급 금액 및 지급신청 방법 등 관련 궁금한 사항 등을 정리해 보면 다음과 같다.
1.지급 시기
2021년 9월 6일 월요일 부터
2.지급 대상자
▶가구별 소득기준 하위 80%(1인 가구와 맞벌이 가구 우대기준 적용)
▶재산제 과세표준 9억 원 미만
▶금융소득 2천만 원 미만
3.지급 금액
가구별 상한을 폐지하고 1인 25만 원씩 구성원 수에 따라 지급 4인가구 기준 100만원(아래 그림 참조)
4.수령 방식: 개인별 수령(단 미성년 자녀는 세대주 지급)
5.지급 방식: 신용카드, 체크카드, 선불카드
6. 신청방법
6-1. 온라인 신청 방법
▶신청기간: 21.9.6(월)~10.29(금)
▶신청방법
➊ 신용, 체크카드 (카드사 홈페이지, 콜센터 ARS 통해 신청)
➋ 모바일, 카드형 상품권 (지역사랑 상품권 홈페이지, 앱을 통해 신청)
➌ 시행 첫 주는 요일제로 운영(출생 연도 끝자리 기준)
6-2. 오프라인 신청방법
▶신청기간: 21.9.13(월)~10.29(금)
▶신청방법:
➊ 신용, 체크카드 (카드와 연계된 은행 창구 방문)
➋ 선불카드 (주소지 관할 읍면동 주민센터 방문)
➌ 시행 첫 주는 요일제로 운영(출생 연도 끝자리 기준)
7.국민 비서 알림서비스 활용 방법
국민비서 알림 서비스를 신청해 놓으면 지급일과 지급준비 상태, 지급 완료 여부 등 관련 정보에 대한 알림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요청기간:21.8.30(월)~21.12.23(목)
▶신청방법:네이버 앱, 카카오톡, 토스, 및 국민 비서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7-1. 네이버에서 국민 비서 신청하는 방법
네이버에서 국민비서 신청 절차 방법은 아래 그림과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