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News :: 염증 발생을 억제해 주는 건강 자연 식품 5가지

반응형

우리는 몸이 조그만 아프면 진통제 나 소염제등 약을 사용해 복용합니다..

그러나 소염제와 같은 효과를 내면서도 건강을 해치지 않는 자연식품들이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의 이야기는 염증 발생을 억제해 주는 자연 식품 5가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첫번째 자연식품은 블루베리 입니다.

블루베리는 다른 과일이나 채소보다 높은 항산화 능력을 갖춘 과일이며 미국 타임지에서 10대 슈퍼푸드으로 선정되었습니다

블루베리는 심혈관질환.비만,암을 위한 치료에 도움이 되는 항박테리아 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뇌세포의 노화를 방지해 주는 역할과 기력을 회복하고 피로를 물러나게 하며 성인병을 예방하는데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두번째 식품은 아보카도 입니다.
아보카도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많은 건강 과일입니다.
아보카도는 혈액 내에서 콜레스테롤을 흡수하는 페놀 성분을 함유하고 있으며 관절염이 있는 사람에게 좋습니다.
또한 아보카도는 바나나보다 더 많이 칼륨을 함유하고 있어 신체 세포의 원활한 성장을 유지해주는 기능을 해 주며 몸에서 피의 흐름을 더욱 원활하게 만들어주며 혈압을 감소 시켜 줍니다.
이 과일에는 글루타치온이라는 항산화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면역력을 높이고 활성 산소를 없애주어 세포를 보호해 주는 효능도 있습니다.

세번째 식품은 표고 버섯입니다.

표고버섯은 바이러스에 대한 면역력을 강하게 만들어 주어 만성 간염과 바이러스 질환 치료에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베타글루칸이라는 성분이 있어 암세포의 증식과 재발을 억제하고 면역세포의 기능을 활발하게 해 줍니다.

 

네번째 식품은 샐러리입니다.

비타민, 미네랄 무기질등 좋은 영양소가 많은 녹색채소이며 항염증 항산화 효능이 있어 염증과 통증을 줄여주는데 효과적인 효능이 있습니다.

 

마지막 다섯번째 식품은 케일입니다.

케일은 녹황색 채소 중 베타카로틴의 함량이 가장 높은 식품이며. 염증을 가라앉히고, 면역계를 강화하고, 대사를 활성화해주는 것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그 안에 철분, 오메가-3, 식이섬유, 비타민 A, C, K, 그리고 미네랄과 항산화물질 등 몸에 좋은 것이 들어 있습니다.
대부분의 채소류가 그렇듯 케일 역시 가열 시 비타민 등 유용한 영양소가 많이 파괴될 수 있기 때문에 가급적 생으로 먹는 것이 건강에는 좋습니다.

건강을 위해 좋은 성분과 효능이 있는 자연식품들을 선태하여 드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https://youtu.be/0bTm0ealTv(동영상 보기)

 

반응형
posted by Info-IT